종합소득세 신고

05-02
대학 시간 강사로 일했고 지금은 쉬고 있습니다.   2017년도꺼 까지는 연말정산으로 학교에 제출 하다가 2018년도에 위탁계약으로 바뀌는 바람에 올해 종합소득세로 신고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세법에 무지하여 도움 청하고자 글 남깁니다.  1. 2 학교에서 강의를 했고 두 학교 모두 원천징수 영수증은 받았습니다.    종합소득세 간편대상자로 뜨고, 제 정보를 입력한 후에 '필요경비' 부분에서부터 막히는데    어떠한 서류를 어떻게 준비해서 입력해야 하는지 알고싶습니다. 2.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로 봤을 때 제가 2018년도 연간 번 금액보다 신용카드 사용 금액이 많은데     종합소득세 신고자는 연말정산과 다르게 신용카드 사용 금액은 입력하지 못하게 되어있더라고요.     환급의 기준이 제한 적인건가요? 3. 세무사님께 의뢰시 보통 의뢰비 얼마에 환급은 어느 정도 받을 수 있는지 궁급합니다.    
답변을 달아주세요!
지금 691명이 보는 중, 간단한 답변 후 수임을 유도해 보세요.
답변하기
1개의 전문가 답변
택슬리
전문가 매칭받기
두곳에서 근로소득으로 원천징수 당한 경우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하는데 근로소득자와 같이 연말정산 방법으로 세액계산을 합니다따라서 원천징수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질의내용에 간편장부대상자라고 하면 처음부터 다른내용으로 입력한것 같습니다 원천징수 영수증이 근로소득이 아닌 사업소득인 경우 는 계산방법이 업종별로 계산하기 때문에 세무서에 방문하시거나 가까운세무사의 도움을 받기바람니다   오류의 원인을 알수없어 정확한 상담은 할수없습니다 
0 도움이 됐어요!
질문하기

질문답변 주의사항

간단한 문의를 위한 곳이므로 복잡한 상담 및 세액 계산이 필요한 질문은 답변을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을 받지 못한 경우 매칭요청이나 전문가 찾기 메뉴를 이용해주세요.

답변 완료된 상담글은 작성자 비공개 상태로 인터넷에 검색 및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