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입니다.

08-27
건설업입니다. 하도 받아서 일을하고 공사금액만큼 계산서를 끊었는데, 입금을 고용산재와 부가세를 제외하고 해준답니다. 그럼 저는 회계처리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매출할인으로 처리해야하는지요? 매출할인일경우 마이나스 세금계산서로 수정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처음부터 부가세와 고용산재금액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산서를 끊어야 하는지요? 경리 초보이다 보니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 일을 준 업체에서는 왜 전체금액을 끊으라고 하는지 이해가 안가는데.. 매출관련해서 매입을 맞추려는 것일까요?  그렇게되면 그업체는 미지급금으로 남을텐데... 저희는 미수금으로 잡히고.. 어찌해야할까요? 이럴경우 회계처리 및 분개방법 좀 알려주세요 
답변을 달아주세요!
지금 242명이 보는 중, 간단한 답변 후 수임을 유도해 보세요.
답변하기
1개의 전문가 답변
택슬리
전문가 매칭받기
                                                                 [답      변] (1) 고용 산재의 경우, 일반적으로 원도급자가 하도급자의 인건비 해당액에 대한 부담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2) 특별한 경우 하도급자가 자신의 고용산재보험을 부담하는 것으로 계약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계약의 내용을 먼저 잘 살펴서 고용 산재의 부담을 어느쪽이 하도록 되어 있는지를 판단하여 처리를 하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4) 세금계산서를 발행한 하도급금액에서 원도급자가 부담하여야 할 고용 산재를 차감하여 지급하였다면 원도급자의 '갑질'에 해당할 것이므로 항의하여 받아 내시거나 하여야 할 것입니다.  (5) 계약상 하도급자가 자신의 인건비에 대한 고용 산재를 부담하게 되어 있다면 영수증을 받아 '복리후생비' 등으로 처리를 하여야 할 것입니다. 
0 도움이 됐어요!
질문하기

질문답변 주의사항

간단한 문의를 위한 곳이므로 복잡한 상담 및 세액 계산이 필요한 질문은 답변을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을 받지 못한 경우 매칭요청이나 전문가 찾기 메뉴를 이용해주세요.

답변 완료된 상담글은 작성자 비공개 상태로 인터넷에 검색 및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