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여세 집 에 있던돈 은 소명 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05-14
  증여세 신고하여 납부 하였읍니다 관할 세무서 여직원 전화 와서 2월28일 9500만원 4월30일 9400만원  마련한 근거 을 제출 하라고 하면서 제출 않하면 증여세 마련한 자금  에 대한 출처 을 밝혀서 증여세 마련한 돈 에 대한 증여세 을 부과 하겠다 고합니다 그래서 통장잔고 을 확인 해보니 2월27일 5744만원 과 나머지돈 은 그냥 집 에 가지고 있던돈  1950만원 으로 납부 하였고 4월29일 은 제통장 에서  8978만원 을 인출 하고 나머지 422만원 은 집사람 에게서 빌려서 납부 하였읍니다 그런대 집 에 있던돈 은 소명 을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변을 달아주세요!
지금 240명이 보는 중, 간단한 답변 후 수임을 유도해 보세요.
답변하기
1개의 전문가 답변
택슬리
전문가 매칭받기
자금출처소명의 경우 자신의 세후소득으로 지출되었음을 소명하는 과정입니다. 따라서 소득세 신고등에 따라서 유입된 자금과 카드사용 등에 따라서 유출된 자금의 나머지 자금으로 자금사용에 대한 소명이 되지 않는 경우 증여세 과세대상이며, 여기에는 증여세액도 포함됩니다. 증여세액에 대한 자금출처가 불분명한경우 재차증여로 인한 증여세에 대한 증여세가 발생합니다. 자금출처소명의 경우 가지고 있던 돈은 기 신고되지 않은 소득으로 판단되므로 의미가 없습니다. 주위의 세무회계사무실에 문의하셔서 소득의 원천에 따라 신고되지 않은 소득을 파악해보시고 소명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0 도움이 됐어요!
질문하기

질문답변 주의사항

간단한 문의를 위한 곳이므로 복잡한 상담 및 세액 계산이 필요한 질문은 답변을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을 받지 못한 경우 매칭요청이나 전문가 찾기 메뉴를 이용해주세요.

답변 완료된 상담글은 작성자 비공개 상태로 인터넷에 검색 및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