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의 아파트 구매건

09-01
에 대해서 여쭙니다. 여기저기 검색하니까 목적이 기숙사용인지 투자용인지, 면적이 84m2 미만인지, 초과인지(지역에 따라 취득세 중과세여부 결정건) 전소유주가 사업자인지 등에 따라 세금계산서 수취등의 문제....등 여러가지가 있는 듯합니다. 제가 궁금한 회사는 제조업 법인이고(법인등기부등본및사업자등록증에 부동산 임대업, 매매업추가함) 6월에 경매로 아파트 120m2 를 대출로 구입했습니다. 현재 직원이 없는 법인이고, 등기부등본을 열람하니까  이전소유자도 법인인듯 합니다. 이경우 1 경매구입인데 세금계산서 수취여부, 장부상 분개를 어찌해야 할지 등이 궁금합니다. 2.계속해서 아파트를 구입할 의사가 있는듯합니다. 그럼...미리 사업자단위과세를 신청해야할지    궁금합니다. 3 추후 다시 매각할경우에는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도 궁금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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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의 전문가 답변
택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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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을 다 설명은 불가 합니다 사안이 발생되면 그 사안에 대하여만 질의 하시기 바람니다 법인은 부동산 매매나 임대사업을 하려면 먼 저 정관에 동 사업이 명시되어야합니다 법무사를 통하여 정관을 변경후에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에 업종을 추가하시기 바람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여부는 전소유자가 결정할 사항이며 전소유자가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면 부가가치세를 별도로 납부해야하고 발행하지 않으면 부가가치세를 별도로 지급하지 않습니다 추후 매도문제는 경매가액이 취득가액이고 양도금액은 매매계약서 금액입니다 그때는 건물에 대하여 상대방에게 부담시키려면 부가가치세 별도라는 계약서를 작성하고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야하며 법인세외에 주택양도는 양도차액의10%를 추가로 납부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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