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여세에 해당되는지 궁금합니다.

09-03
어머니가 아파트 조합원이신데요 . 추가분담금을 내시려는데 돈이 없으세요~ 그래서 저랑 집을 합쳐서 같이 살기로했습니다.  추가분담금은 저의 전세금으로 치를예정이구요~ 명의는 그냥 어머니 명의로 계속 둘생각인데요 추가분담금이 3억5천정도 되는데 이럴경우 제가 어머니에게 증여한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이렇게 진행할경우 나중에 다시 세대분리하게될때 빌려준돈을 돌려받을때도 문제가 되는지? 이럴경우 어떻게 처리해야하는지 고견부탁드립니다. PS) 추후에 돌려받은 돈으로 주택을 구입할시    증여받은걸로 되는거 아닐까요?
답변을 달아주세요!
지금 317명이 보는 중, 간단한 답변 후 수임을 유도해 보세요.
답변하기
1개의 전문가 답변
택슬리
전문가 매칭받기
                                                                 [답      변] (1) 아무 약정서 등의 작성 없이 어머님 명의로 되어 있는 주택을 구입하기 위하여 어머님에게 돈을 드리면 증여로 추정이 될 것입니다. 도로 받으실 때에도 마찬가지가 될 것입니다. (2) 가족간에 돈을 빌려 주고 이자를 받지 않는 것도 세법상 부당행위 계산의 대상이 되는 수가 있습니다. (3) 이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하여 공동명의로 명의를 바꾸셔서 함께 사시는 방법도 있을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이 경우에도 프래미엄에 대한 양도세 등 세금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조력을 받아 보심이 좋을 것입니다. 
0 도움이 됐어요!
질문하기

질문답변 주의사항

간단한 문의를 위한 곳이므로 복잡한 상담 및 세액 계산이 필요한 질문은 답변을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을 받지 못한 경우 매칭요청이나 전문가 찾기 메뉴를 이용해주세요.

답변 완료된 상담글은 작성자 비공개 상태로 인터넷에 검색 및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