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

09-08
월급을 받고있고, 개인사업자를(일반과세자) 내었습니다. 월급에서 4대보험료및 세금이 나가니까, 개인사업자가 내는 보험료 16%(맞나요?)는 안내도 되는게 맞을까요?  이번년도 7월달에 개인사업자(일반과세자)를 내었고 총 3건의 거래가 있습니다 4000만원에 부가세 400만원 총4400만원 130만원(부가세포함) 일억에 부가세 천만원 총 일억천만원 이제 더이상 수입이 없을예정인데... 지출도 사무실 월세16만원씩 나가는것과 기계산것들150만원 정도밖에 없습니다. 130만원은 서비스교육 값으로 받았고, 금액이 큰 두개는 고장난 기계를 받아서 고쳐서 판거라, 매입가격이 아예 없습니다. 만약 저 3건에 대한 종합소득세는, 부가세를 뺀 일억사천만원정도인가요, 부가세를 합한 일억오천오백삼십만원인가요? 일억오천이하면 35% 일억오천이상이면 38%던데... 만약 38%라하면 59,014,000에 누진세? 일천구백사십만원을 뺀 39,614,000이 세금으로 나가는 것인가요???? 신규 개인사업자는 뭐 1년정도 부가가치세를 5%만 낸다던가, 10%내고 5%를 돌려받는다던가 어디선가들었는데 그런건 검색해도 안나오더라구요... 참고로 나주에 개인사업자 냈습니다 직원은 없습니다. 도와주세요...... 너무답답합니다 
답변을 달아주세요!
지금 370명이 보는 중, 간단한 답변 후 수임을 유도해 보세요.
답변하기
1개의 전문가 답변
택슬리
전문가 매칭받기
1. 사업자의 보험료는 소득금액에 따라 따로 발생됩니다. 2. 종합소득세는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을 기준으로 발생합니다. 3. 신규사업자는 매출이 적은 경우 단순경비율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업종을 모르겠으나 매출이 높은 경우 기준경비율로 인한 비용만이 인정됩니다. 장부를 통해서 절세가 가능할 것이나 실제 매입이 없었다면 장부를 통한 절세는 어려울 것입니다. 4. 부가세는 적게내는 제도가 없습니다. 일반사업자가 아닌 간이사업자의 경우에는 1~3%의 부담만으로 종결이 가능하지만,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셨다면 10%를 부담하는 일반사업자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감사합니다. 
0 도움이 됐어요!
질문하기

질문답변 주의사항

간단한 문의를 위한 곳이므로 복잡한 상담 및 세액 계산이 필요한 질문은 답변을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을 받지 못한 경우 매칭요청이나 전문가 찾기 메뉴를 이용해주세요.

답변 완료된 상담글은 작성자 비공개 상태로 인터넷에 검색 및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