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속세문의드립니다

09-16
아버지명의의 국내 사업장(개인사업자)이 있으며 10년이상 계속하여 동일사업을 운영중입니다. 자녀중 아들이 미국 영주권자로서 미국에 가족과 함께 거주하고 있으나 국내의 아버지 사업장을 실질적으로 운영합니다. 미국과 국내를 오가며 관리를 하고있으며 대략 국내거주기간은 일년에 6개월정도입니다. 국내 아버지명의의 사업장에서 국내 체류기간동안에는 급여를 지급하고 세무서에 급여신고를 하고 있습니다. 급여신고개월수는 대략6개월입니다(국내 거주기간동안에만 신고하고 있습니다). 아들은 국내에 거주시 부모님집에서 거주하고 있으며 주소도 등재되어 있고 주민등록번호도 있습니다. 문의1)만약 부모님이 사망시 아들이 가업상속공제를 받을수 있는지요?   문의2) 현재는 국내에 거주기간동안에만 급여신고를 하고 있는데 해외 체류기간중에도 급여지급 및  원천세신고가 가능한지요?  실제로는 인터넷 및 개인sns등으로 사업장을 연중 관리하고 있습니다  문의3) 아들은 거주자에 해당되는지요
답변을 달아주세요!
지금 321명이 보는 중, 간단한 답변 후 수임을 유도해 보세요.
답변하기
1개의 전문가 답변
택슬리
전문가 매칭받기
매칭 받기
가업상속공제요건 1] 상속개시전 10이상 사업자일것과 상속후 10년을 사업을 계속할것 2]업태와 종목은 변경시키지말것 3]자산을 매각하지 말것 4]고용인원은 계속유지할것 중도에 사업을 중단하면 감면세액을 추징하도록하여 계속할수 없는 분은 신청하지 않습니다 다만 세법을 개정하여 조금완하할 예정으로 연구중입니다 영주권자에 대하여는 규정이 없으며 거주자인가 비거주자인가는  국내 거주일이1년183일이상 이면 거주자  183일 미달자는 비거주자로 판단합니다 
0 도움이 됐어요!
*질문답변 게시판을 통한 답변은 질문에 기재된 내용만을 참고하여 현행 세법을 기준으로 제공되는 간단한 무상 답변으로 택슬리 및 답변을 한 전문가에게 법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실제 업무를 진행하실 때, 반드시 개별 전문가와 상세 내역을 검토 후에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질문하기

질문답변 주의사항

간단한 문의를 위한 곳이므로 복잡한 상담 및 세액 계산이 필요한 질문은 답변을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을 받지 못한 경우 매칭요청이나 전문가 찾기 메뉴를 이용해주세요.

답변 완료된 상담글은 작성자 비공개 상태로 인터넷에 검색 및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