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여금의 활용 문의

05-21
안녕하십니까?  도움주셔서 미리 감사 드립니다. 자녀에 대한 증여 관련하여 하기 사항들이 궁금하여 질문을 드립니다. 1. 아들(대학 휴학 후 군본무중)에게 5천만원을 증여하려고 합니다. 증여세는 없을 것이나, 신고는 하는 것이 좋다하여 신고하려고 하는데, 단지, 아들 이름으로 주택청약적금과 개인적인 적금형태로 월 50만원 정도씩 자녀 통장으로 이체 처리해주고 있는데, 이 부분과 5천만원이 겹쳐서 향후 5천만원 초과분에 대한 증여세 대상이 되는 것인지요? 2.  위 아들에게 증여의 목적으로 5천만원을 송금하고, 증여세 신고를 한후에, 다시 제 통장으로 가져온 후에, 제 이름으로 정기예금을 한다든가, 주식에 투자한다든가, 집사는데 보탠다든가 하는데 사용하여도 세금상으로는 문제가 안되는지요?   이걸 증여한 것으로 인정해서 향후 아들이 30대가 된후에 집을 구매한다든가 할때 자금의 출처로서 이 5천만원이 인정이 되는건지요? 시간 내주셔서 감사드리며 항상 건강하십시오.     
답변을 달아주세요!
지금 354명이 보는 중, 간단한 답변 후 수임을 유도해 보세요.
답변하기
1개의 전문가 답변
택슬리
전문가 매칭받기
1)  10년내에 학비가 아닌 재산을 증여한경우 합산하며 천만원 증여시 전에 청약금으로 납입된금액을 합산하여 신고하시고 추가금액은 매년 신고해야합니다 2)가족간의 금전거래는 모두 쌍방 증여에 해당합니다 아버지가 아들명의로  적금들어 만기시 아버지 통장으로 입금시킨경우 적금납입금액은 아들에게 적금받아 아버지에게 이체한것은 아들이아버지에게 증여로 인식합니다 
0 도움이 됐어요!
질문하기

질문답변 주의사항

간단한 문의를 위한 곳이므로 복잡한 상담 및 세액 계산이 필요한 질문은 답변을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을 받지 못한 경우 매칭요청이나 전문가 찾기 메뉴를 이용해주세요.

답변 완료된 상담글은 작성자 비공개 상태로 인터넷에 검색 및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