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견수당 원천세 관련 질문입니다.

06-04
항상 좋은답변 감사합니다. 회사에서 파견나간 직원이 있습니다 . 이 직원은 월 100만원씩 파견수당을 기본급 외 별도로 지급하고 있고, 파견수당에 별도의 세금을 원천징수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경우, 원천세 신고시, 파견수당을 포함해서 신고해야 하나요? 아니면, 기본급만 원천세 신고를 하고,  연말정산시 총급여에 파견수당을 합산해서 처리해도 되는 것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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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의 전문가 답변
택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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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견사업주는 기본급과 파견수당을 합산하여 원천징수하시고 연말정산하셔야 합니다. 연말정산시 합산해도 되겠지만 합산에 따른 일시적 과세와 보험료 일시부과에 따른 정산문제가 어려울 것이니 매월 처리해두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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