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 등록 폐지

06-11
1년전에 비주거용 오피스텔을 구입하고 임대사업자(일반과세자) 등록을 하였는데 당시 세무서로부터 부가세  약 2천만원정도를 환급받았습니다. 주변에 오피스텔 물량이 너무 많아 임대도 잘 되지 않고 은행대출이자만 믈고 있어서 일단 사업자등록을 폐지한후 상황을 봐서 오피스텔을 매도할까 생각중입니다. 1. 사업자등록을 폐지하게 되면 환급받은 금액을 반환해야 한다는데 사실인가요? 그렇다면 반환해야할 금액은 얼마인가요? 2. 사업자등록폐지는 어디에 하며, 폐지 요건은 무엇인지, 구비서류는? 3. 사업자등록 폐지시에도 오프스텔에 대한 부가세나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 하나요? 4. 사업자등록을 폐지하였다가 재 등록하는 경우에 부가세를 다시 환급받을  수 있나요?   
답변을 달아주세요!
지금 2739명이 보는 중, 간단한 답변 후 수임을 유도해 보세요.
답변하기
1개의 전문가 답변
택슬리
전문가 매칭받기
  1. 부동산의 매입세액을 환급후 10년이내 폐업시에는 일정률을 차감한 후 납부하도록 되어있습니다. 1년이 경과하였다면 환급액의 90%는 납부의무가 발생합니다. 2. 관할세무서 또는 홈택스에서 하시면 됩니다. 서류는 신청서입니다. 3. 폐업후 다음달 25일까지 부가세 신고납부의무가 있으며, 임대소득이 발생한 경우 다음해 5월 말까지 종소세 합산신고납부 의무가 있습니다. 4. 관련사업으로 인한 매입세액의 세금계산서가 있는 경우에만 환급이 가능합니다. 재등록시에는 매입세금계산서를 구비할 수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0 도움이 됐어요!
질문하기

질문답변 주의사항

간단한 문의를 위한 곳이므로 복잡한 상담 및 세액 계산이 필요한 질문은 답변을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을 받지 못한 경우 매칭요청이나 전문가 찾기 메뉴를 이용해주세요.

답변 완료된 상담글은 작성자 비공개 상태로 인터넷에 검색 및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