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경비처리 문의(임대소득)

06-16
안녕하세요? 1. 다가구주택을 소유하고 있으며 아직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았습니다. 소득세 경비처리를 세무사에게 안맞기고 홈택스에 기록 가능한지요?​ 2. 신탁대출을 받아서 다가구 주택을 매입했습니다. 그러고도 부족한 비용은 살고 있던 아파트를 담보로  제2 금융권 주담대대출을 추가로 받아 건물구입하였습니다. 아파트는 매도 광고중이며 한시적 1가구 2주택자인 셈입니다.      임대수익에 대한 소득세 신고할 때 대출이자가 경비처리 가능한지궁금합니다. 인터넷 자료를 보니 동업계약서를 쓰지 않고 대출받은 것은 그 이자를 경비처리 할 수 없다는 말이 있던데 사실인지요? 3. 그렇다면 지금이라도 동업계약서를 쓰고 공증을 받으면 필요경비로 인정받을 수 있을까요? ​
답변을 달아주세요!
지금 511명이 보는 중, 간단한 답변 후 수임을 유도해 보세요.
답변하기
1개의 전문가 답변
택슬리
전문가 매칭받기
1. 직접가능하십니다. 2. 대출금의 이자는 경비처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공동사업자의 대출금은 공동사업장에 출자를 위한 비용으로 보아 경비로 인정하지 않는 것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동업계약서가 왜 나온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초과인출금이 없는 경우에는 임대를 위해 부담한 이자비용은 경비처리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0 도움이 됐어요!
질문하기

질문답변 주의사항

간단한 문의를 위한 곳이므로 복잡한 상담 및 세액 계산이 필요한 질문은 답변을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을 받지 못한 경우 매칭요청이나 전문가 찾기 메뉴를 이용해주세요.

답변 완료된 상담글은 작성자 비공개 상태로 인터넷에 검색 및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