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문의입니다.

07-14
안녕하세요. 거래처에 4월분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했어야 됐는데 발급을 못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부가세신고기간 전에 하려는데, 기한 후 발급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전자세금계산서 양식대로 만들어서 우편으로 거래처에 보내도되는건가요? 또 따로 어떠한 신고는 안해도되는건가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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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의 전문가 답변
택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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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자세금계산서의 경우 홈택스에 접속해서 해당기간으로 발급하시면 됩니다. 물론 기한이 경과하였으므로 가산세가 발생할 것입니다. 전자가 아닌 경우 종이세금계산서로 작성하시고 팩스로 거래처에 매입세금계산서(파란색) 보내주시고, 세무대리인에게 매출세금계산서(빨간색)을 보내시면 별도의 가산세는 발생하지 않을 수(전자세금계산서 필수 사업자인 경우 가산세는 있음)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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