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여세

07-25
안녕하십니까 수고가 많으십니다 저는 현재 대학생, 무소득자이며 조정지역에 2억 원의 오피스텔을 분양받아 제 명의로 등기하려고 합니다 나중에 자금출처조사가 나왔을 때를 대비하여 인터넷에서 나름대로 세법 공부를 해보았는데요 자금출처로 전세금을 인정해준다는 문구를 보았습니다. 제가 소득이 없는 관계로 2억 원의 자금 중 1.7억은 전세로 놓아 전세금으로 매매대금을 충당하고 나머지 4천만 원은 아버지께 증여로 받아 (오피스텔 매매대금 2억 + 취득세등 1천만 원) 총 2억 1천만 원 가량의 자금을 마련했는데 소득이 없어도 이 경우 전세금을 자금출처로  인정하나요? <2년 후에, 세입자에게 전세금을 돌려줄 때는 제가 소득이 생길 예정이라서 아버지에게 1.7억을 빌리고 매달 이자를 지급하며 차용증 공증을 받을 생각입니다.> 만일 위 경우가 자금출처로 인정이 된다면 제가 오피스텔을 소유하고 있는 상태에서 부모님께서 부모님 명의로 전세집을 얻고 부모님 명의로 확정일자를 받고 제가 몸만 들어가서 거주한다면 이 전세금은 증여로 간주되는 건가요?   
답변을 달아주세요!
지금 391명이 보는 중, 간단한 답변 후 수임을 유도해 보세요.
답변하기
1개의 전문가 답변
택슬리
전문가 매칭받기
1. 전세금은 자금출처로 인정될 수 있습니다. 2. 일반적인 가족간의 부양 형태로 증여로 간주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0 도움이 됐어요!
질문하기

질문답변 주의사항

간단한 문의를 위한 곳이므로 복잡한 상담 및 세액 계산이 필요한 질문은 답변을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을 받지 못한 경우 매칭요청이나 전문가 찾기 메뉴를 이용해주세요.

답변 완료된 상담글은 작성자 비공개 상태로 인터넷에 검색 및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