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께 2억 차용 받아도 되나요

07-25
신혼예비부부인데, 저희가 벌어서 모은 돈이 2억이고 부모님께 2억(부모님 명의로 갖고 계신 지방 소재 집의 전세자금인 2억)을 빌려 신혼집을 구하려고 해요 이 때 2억을 빌리려는데, 그냥 양도 주시는게 아니고 저희 갚기로 했거든요 그래서 차용을 받을 건데, 2억이면 무이자 차용이 가능하다곤 하는데 가족의 경우 특히 직계존속인 경우에는 양도세를 피해서 그러는 거라고 오해받을 수 있어 원금+이자를 같이 상환하는게 가장 안전하다는데 맞는걸까요 ? 즉 질문을 하자면 1. 무이자상환으로 2억 차용해도 되는지요? 2. 양도세 기피로 오해받을 수 있어 원금+이자 상환이 안전하다면 이자율을 법정이자율인 4.6%가 아니라 임의로 1%나 2%로 기재해도 되는지요? 3. 그리고 해당 차용증서는 인터넷에서 양식 다운 받아 개인적으로 작성해도 되는지요? 작성 방법이 따로 있는지요? 4. 그리고 해당 차용증서를 반드시 공증 받아야 하는지요? 공증 받지 않아도 매달 상환했다는 계좌이체 기록과 제가 소득이 있고 신혼집을 사는데 기여한바가 있다는 증거들만 있으면 되는지요?  5. 아니면 아예 차용증을 혼인신고 전이라 아직은 타인인 배우자가 빌리는 것으로 하고, 무이자상환으로 하고 진행해도 되는지요..? 그렇게 하면 오히려 양도세 기피로 더욱 오해받는지요? 
답변을 달아주세요!
지금 2470명이 보는 중, 간단한 답변 후 수임을 유도해 보세요.
답변하기
1개의 전문가 답변
택슬리
전문가 매칭받기
부모님으로터 차입은 증여로 간주하고 증여세 과세하며 이의신청이나 심사청구등 으로 결정을 받아야 환급을 받을수 있습니다 현재 과세관청의  특수관계인과의 금전대차에 대한 결정내용으로 답변드림니다 
0 도움이 됐어요!
질문하기

질문답변 주의사항

간단한 문의를 위한 곳이므로 복잡한 상담 및 세액 계산이 필요한 질문은 답변을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을 받지 못한 경우 매칭요청이나 전문가 찾기 메뉴를 이용해주세요.

답변 완료된 상담글은 작성자 비공개 상태로 인터넷에 검색 및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