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지급 비용에 대한 잡이익 처리

07-31
안녕하세요, 저희는 법인사업장이고요 다름이 아니라 세금계산서가 끊기고 돈을 지급하는 와중에 10만원 이하 금액이 미지급 비용 된 건들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물류업체 같은 경우는 가 청구금액을 선입금 요청받아 먼저 집행해드리고 나중에 실 청구서 보내주시고 그거에 맞게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주시고 적게나오면 돌려주고 더 나오면 더 내야 되고 합니다. 한 4만원정도 차액이 발생해서 더 보내드려야 했었는데 까먹고 있다가 외상매입금 잔액서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업체에서도 몇달간 애기가 없더라고요. 물어봤더니 뭐 알아서 회계부에서 비용으로 처리했다고? 하시는데 잡손실로 하신걸까요? 금액이 클경우 약정서같은게 있어야된다는데 소액이라 묵인되서 넘어가도되는지 궁금합니다. 지금이라도 지급을 해드리는게 맞는건가요 아니면 잡이익/채무면제익으로 계정대체 해도 법인세/세무 법상 문제 없는 건가요 법인결산시 익금산입해야하나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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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의 전문가 답변
택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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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수입으로 처리하는것이 원칙입니다 다만 상대방에서 채권을 포기하는경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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