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소득세 상담 드립니다.

08-04
주택 매수 관련 내용입니다. ㅇ 2018년 10월 : 인천(비조정) 송림동 미분양 아파트 분양권 매입.  2020년 12월 등기 예정. ㅇ 2019년 8월 : 수원 팔달구(조정지역) 아파트 매입(2.7억원) 질문> 1. 수원 아파트를 1년 이내, 1년 이후, 2년 이후 양도 시점에 따른 양도세(세율)가 궁금합니다.    (미래 시점이라 상담이 애매하시다면, 현재 제도 시점으로 상담 부탁드립니다.) 2. 수원 아파트는 비과세 혜택 받으려면, 2년거주 조건이 있는 것으로 뉴스에서 봤습니다.    2년 거주하는 경우, 인천 아파트의 등기 여부는 관련이 없을런지요? 3. 부동산 매매사업자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매매사업자의 세율이 궁금하며,    매매사업자로 매도하는 경우, 매매사업자로 매입한 아파트에 대해서만 가능한 것인지요? 상담 회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을 달아주세요!
지금 209명이 보는 중, 간단한 답변 후 수임을 유도해 보세요.
답변하기
1개의 전문가 답변
택슬리
전문가 매칭받기
  1. 1년이내 매도시 44%중과세가 적용되시고, 1년이후 매도시 일반세율 또는 다주택 중과세율을, 2년이후 매도시 거주요건에 따라서 비과세 또는 다주택중과세율 부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등기되지 않은 경우 분양권이므로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다주택자 중과가 되지 않을 뿐 1주택 비과세를 받으시려면 2년을 거주하셔야 합니다. 3. 매매상황을 고려해보았을 때 개인의 부동산에 대한 양도세가 적용되는 것이 타당하며, 매매사업자가 되는 경우 사업소득으로 과세되기 때문에 1세대 1주택 비과세가 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0 도움이 됐어요!
질문하기

질문답변 주의사항

간단한 문의를 위한 곳이므로 복잡한 상담 및 세액 계산이 필요한 질문은 답변을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을 받지 못한 경우 매칭요청이나 전문가 찾기 메뉴를 이용해주세요.

답변 완료된 상담글은 작성자 비공개 상태로 인터넷에 검색 및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