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 문의 드립니다.

08-05
번호 35296 직전 상담자입니다. 오피스텔 시가는 2015년 3월 매매당시랑 변동사항이 없고 현재 네이버 거래가는 백만원 정도 더 하락한 7천7백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증여로 하면 2천 7~8백에 대한 10%를 제가 내야하는 건 이해했구요.. 1.만약 매매로 한다면 전 증여세는 없을 테고 엄마역시 차액이 없으시니까 양도소득세가 없는 거 아닌가요? 참고로 엄마는 서울에 아빠랑 거주하시며 아빠 명의 다가구 주택이 있습니다. 6억정도.. 그리고 질문하나더요 2.나중에 8년 후에 증여로 받은 오피스텔 매매할때 저는 얼마만큼의 양도소득세를 내야할까요? 답변중에 그리고 증여를 받던지 양도로취득하던지 오피스텔을 장기주택임대사업자 등록을 하면 종전주택을 1세대1주택의 비과세 해택을 받습니다 단 본인이 거주불가입니다  3.이건 제가 오피스텔에 안살면 된다는 거죠? 계속되는 질문3개 죄송하고... 답변 부탁드려요..제가 많이 혼란스러워서요..     
답변을 달아주세요!
지금 233명이 보는 중, 간단한 답변 후 수임을 유도해 보세요.
답변하기
1개의 전문가 답변
택슬리
전문가 매칭받기
증여받은 주택을 장기임대주택사업자 등록요건이 임대료를 년5%이상인상시킬수없고 본인이 거주를 원하는경우 나가라할수 없고 임대를 중간에 중단할수 없다는 내용이포함됨니다 양도차익이 없어 매매로할경우 딸이 어머니에게 매매대금을 지급해야합니다 그래야 매매방법으로 취득할수있습니다 
0 도움이 됐어요!
질문하기

질문답변 주의사항

간단한 문의를 위한 곳이므로 복잡한 상담 및 세액 계산이 필요한 질문은 답변을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을 받지 못한 경우 매칭요청이나 전문가 찾기 메뉴를 이용해주세요.

답변 완료된 상담글은 작성자 비공개 상태로 인터넷에 검색 및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