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구름세무회계입니다.
세금절세 및 안전한 세금신고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오늘의 질문은
* '인건비'가 나가고 있는데, 신고를 반드시 해야하나요? 신고를 한다면 어느 유형으로 신고해야하나요?
였습니다.
먼저 답변부터 드리자면, '예!!!" 입니다.
많은 사업주 분들이 '인건비'에 대한 신고를 간과하거나 누락하다가 4대보험에 대한 문제에 직면하거나
노동부에 고발을 당하신다거나, 종합소득세 때 비용처리가 안되어있어 세금 폭탄을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너무나 당연히!! 인건비 신고는 해야하는 것입니다.
다만! 인건비를 너무 정석대로 신고하시거나,
어떠한 요령없이 신고하신다면 4대보험이 너무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와 4대보험 적절히 섞어가며 신고하시는것이 좋지만
이 부분은 반드시 세무사와 상의하여 적정한 수준을 찾아 문제 없게 신고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