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20

일시적 2가구 양도세 비과세 질문

A주택 (조정지역; 2018. 10 매수) B주택 (조정지역 ; 2021.08 매수) A주택을 2022년 9월에 매도(혹은 2023년 08월 전으로 매도) 하면서 일시적 2가구 비과세 혜택을 받고 , 동시에 C주택을 매수 하고 싶은데요. B주택도 양도 비과세 혜택을 받고 싶으면, B주택으로 전입하여 2년 실거주를 채우면 B주택도 추후에 일시적 2가구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는건가요?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1개의 전문가 답변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세무회계 문 문용현 세무사 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네 맞습니다. 1. A주택의 일시적 2주택 비과세 B주택 취득일로부터 2년 이내 비과세요건을 충족한 A주택을 양도하면 일시적 2주택 비과세 가능합니다. 2. B주택의 일시적 2주택 비과세 B주택 취득일로부터 1년이상 지난 후 C주택을 취득하고, C주택 취득일로부터 2년(B,C중 어느 하나라도 비조정지역이라면 3년)이내에 2년이상 보유 및 거주한 B주택을 양도한다면 일시적 2주택 비과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추후 C주택도 비과세 요건을 충족한다면 1세대 1주택 비과세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답변 게시판을 통한 답변은 질문에 기재된 내용만을 참고하여 현행 세법을 기준으로 제공되는 간단한 답변으로 세무대리 업무가 아닙니다.
택슬리 및 답변을 한 전문가에게 법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실제 업무를 진행하실 때, 반드시 개별 전문가와 상세 내역을 검토 후에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나도 질문하기
channelTalk-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