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08

편집자로 일하고 있는데 업종코드를 어떤걸로 해야될까요?

현재 유튜브 편집자로 일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회사의뢰를 달마다 정기적으로 받고 일을 진행하게 되었는데 세금영수증을 하기 위해 사업자를 내려고 고려중 입니다. 하는 일은 유튜브관리 및 편집이구요. 영상 콘텐츠에 관련한 업종이 많아서 어떤게 유리하고 맞는건지 고민중입니다.
2개의 전문가 답변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세무회계 문 문용현 세무사 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영상편집 관련 업종코드는 921503입니다. 921503 업종코드는 정보통신업 - 영화비디오물 및 방송 프로그램 제작 관련 서비스업입니다. 이는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프로그램 제작에 관련된 필름 가공, 편집, 재녹음, 검사 등의 제작 후 서비스를 독립적으로 수행하는 산업활동을 말합니다. 유튜브 영상 편집도 정보통신업의 영상편집에 해당하므로 가장 적절한 업종코드는 921503일 것으로 보여집니다. 참고로 업종코드 조회는 홈택스>조회/발급>기타조회>기준,단순경비율(업종코드)에서 조회가능합니다. 업종에 영상 또는 편집 등으로 검색을 하셔서 가장 적절한 업종코드 등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도율세무회계 정지욱 세무사 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1. 업종의 경우 질문자님이 실제 영위하실 업종과 가장 맞는 업종코드를 사용하셔서 등록하셔야 합니다. 2. 유튜버가 아닌 편집을 진행하시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3. 관련 업종의 업종코드는 921503 입니다. 정보통신업 - 영화,비디오물 및 방송 프로그램 제작 관련 서비스업 4. 해당 업종은 영화, 비디오물 및 방송 프로그램제작에 관련된 필름 가공, 편집, 재녹음(더빙), 검사 등의 제작 후 서비스를 독립적으로 수행하는 업종을 의미합니다. 감사합니다.
더보기
*질문답변 게시판을 통한 답변은 질문에 기재된 내용만을 참고하여 현행 세법을 기준으로 제공되는 간단한 답변으로 세무대리 업무가 아닙니다.
택슬리 및 답변을 한 전문가에게 법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실제 업무를 진행하실 때, 반드시 개별 전문가와 상세 내역을 검토 후에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나도 질문하기
channelTalk-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