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분들의 문제해결에 가장 근본적이고 실질적인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는 안성인 세무사 입니다.

   




전혀 생각하지 않았던 상황에서 거액의 세금을 납부하게 되는 케이스가 바로 상속세 입니다.

 


















경황이 없을 시기이기도 하지만,

                                               




자산 규모에 따라서 최대 50% 까지도 부과될 수 있는 세금이라 상당히 신중한 결정이 필요한 때이기도 하죠.

 





이러한 경우 상속세 전문세무사를 찾아가 상담받는 것이 문제해결의 첫번째 단계일 것입니다.

   




경황이 없는 시기에 상속세 전문세무사라고 찾아 갔더니, 굉장히 큰 수수료를 듣고 놀라셨을 분이 많았을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상속세 신고 수수료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글을 읽어보시고 합리적인 수수료로 상속세 신고를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 신고수수료가 제각각인 이유

 










1) 복잡성

 


상속세 신고 수수료는 50만원, 100만원, 1000만원 또는 그 이상 등 매우 다양합니다.

  





물론 상속세신고라는 것은 다른 신고에 비해 고려해야 할 것이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그 복잡성에 따라 수수료가 다른 것입니다.

 


과거에 있었던 은행거래내역 10년치를 검토해야 하고, 고인의 자산내역에 대해서 충분히 조사를 한뒤, 모든 재산을 다시 평가해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실수가 있다면 100만원내야 할 세금을 1,000만원 낼 수도 있는 결과가 나올 수 있는 것이 바로 상속세 신고 입니다.


 

 





2) 많은 투입시간

 


또한 다른 세목과 달리 투입되는 시간이 상당히 많습니다.

 








길게는 3달까지도 검토하고 또 검토하는 신고가 바로 상속세 신고 입니다.

 


상속세 신고를 하려면 여러 자료들이 필요한데, 간단한 상속세 신고 이외에 상속인들이 자료를 준비하는 시간은 보통 1달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모든 은행에 가서 금융자료를 수집하고, 모든 보험사에 연락해서 자료를 요청하고, 증권도 가야하고..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자료를 준비하는 시간에 담당 세무사는 고객의 문의사항이 있을때 조언을 드려야 합니다.

 


그리고 자료를 받으면 자료 검토 및 신고서를 작성 하게 되는데, 자료에서 추가적으로 알아야할 사항들이 있는지를 확인하고

 


그 내용을 고객분에게 전달하며 내용확인과정을 거칩니다.

 


직장인인 고객분과 하면 내용확인과정은 상당한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그래서 보통 간단한 신고 이외의 신고는 2~3달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하나하나 중요한 신고이니만큼 신중해야하죠.

 

 





3) 세무사의 경험

 


가장 중요한 사항은 바로 고객을 대응하는 세무사의 경험입니다.

 


경험이 많은 세무사는 간단한 신고의 경우 합리적인 수수료를 제시하게 됩니다.

 


간단한 신고에 들어가는 시간, 노력, 검토해야하는 자료 등에 대한 예상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경험이 많지 않은 세무사는 얼마나 시간, 노력이 들어가는지에 대한 감이 없기 때문에 과한 수수료를 부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렇게 신고 내용에 대한 복잡성, 많은 소요시간, 세무사의 경험 때문에 수수료가 제각각인 것입니다.

 


 





2. 합리적인 상속세 신고 수수료를 판단하는 방법

 


"물론 합리적이다"라는 말은 주관적이기 때문에 개개인들의 생각이 다를 것입니다.

 


그러나 상속세 전문세무사로서 실제로 많은 연구를 하고 고객을 많이 접한 세무사는 합리적인 상속세 신고수수료를 제시할 가능성이 경험이 없는 세무사보다 높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어떻게 상속세 전문세무사인지 알 수 있을까요?

 


첫째. 대화를 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면 막힘없이 전문적인 내용과 사례를 토대로 상담을 드리거나,

  


일반인이 알아듣기 어려운 세무용어를 쓰는 사람보다는 듣는 사람이 알기 쉽고 이해가 완벽히 가도록 쉽고 간단명료하게 말을 하면서

 


물어보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도 다양한 방면에서 말을 해주는 세무사가 그 분야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 할 수 있습니다.

 


대화를 몇번 해보면 이 사람이 '진짜 전문가구나' 라는 느낌이 드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상속세는 신고나 세무조사도 경험해 보지 못한 세무사들이 많은 세목입니다. 그만큼 복잡하고, 실수를 한 경우 리스크가 매우 큰 세목이기도 합니다.

  



둘째. 실제로 얼만큼의 상속세 신고 및 세무조사를 진행해봤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세금은 실무를 알아야 더욱 더 전문성이 돋보이는 분야입니다.

 


세무지식은 누구나 책이나 인터넷을 몇번 보면 알 수 있는 것이지만, 전문가와 일반인이 다른 점은 실제로 다양한 케이스의 실경험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세무사의 블로그, 이력 등을 보고 이 사람이 얼마나 전문성이 있는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정보들을 짜집기 한것이 아니라 실제 본인의 실무경험이 녹아들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3. 안성인 세무사. 항상 신중을 기하고 연구하는 상속세 전문세무사 입니다. 

 


상속세는 고객분들만다 이해관계자와의 관계가 다르고, 재산의 종류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어느 한 케이스도 동일한 것이 없는 세목입니다.

 


저는 상속세 신고 전문세무사로서 다년간에 걸친 전문선과 누적된 경험으로 고객분들의 상속세 신고를 맡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감사하게도 기존 고객분들이 주위에 소개를 해주셔서 더 많은 고객분들과 소통하며 더욱 더 다양한 케이스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수수료뿐만이 아니라 소통이 잘되는 실력있는 세무사를 찾고 계신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제게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최적의 절세 방법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