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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이 내야하는 세금 어떤 것들이 있나요??

법인이 내야하는 세금 모두 알려주실 수 있나요??? 현재 법인설립 계획중에 있어 질문드립니다.
2개의 전문가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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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안녕하세요? 세무사 박종인 사무소 박종인 세무사 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법인이 내셔야 하는 세금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법인세 12월말 결산법인인 경우 다음해 3월까지 법인세를 신고납부해야 합니다. 2. 부가가치세 법인은 예정신고 2번 확정신고 2번 일년간 4번의 신고납부를 합니다. 3. 원천세 직원을 채용할 경우 직원 급여지급시 직원 급여의 일부를 세금을 징수해서 법인이 대신납부합니다. 매월 혹은 반기별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4. 취득세 법인이 부동산을 취득하는 경우 취득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이상 기본적으로 법인이 신고납부해야하는 세금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구체적인 사항이 더 궁금하시면 연락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노우만세무회계 안성인 세무사 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법인이 내야할 세금 알려드립니다. □ 매월 : 직원이 있는 경우 급여를 지급할 때 원천세 신고를 합니다. 주주에 대한 배당이 있는 경우에도 합니다. □ 분기별: 부가가치세. 1년에 4번 합니다. 일정수입금액 이하라면 2번도 가능합니다. □ 연도별: 법인세 신고. 1년에 1번 합니다. 1년간의 법인소득에 대해 세금을 부과합니다. 참고로 이러한 것을 관리하는 업무를 사업자 분들이 하시는 것이 실질적으로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경리직원을 뽑기도 합니다. 그러나 경리직원의 연봉의 1/20 정도 되는 수수료로 세무기장을 맡기시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세무기장을 맡기시는 경우에는 세무자문도 포함되어 있으니,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포스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taxdrivers/222902741545 노우만세무회계 대표 안성인 세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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