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0

개인사업자 비용처리가 제대로 되는지 확인하고 싶어요.

세금계산서들은 자동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신경 안쓰는데요. 특성상 식대를 개인사업자 카드로 많이쓰고 다양한 회사 필요 물품들을 인터넷, 가게에서 삽니다. 인터넷구매는 영수증 첨부 항상 하고 있고 가게에서 산것도 가게 이름만 봐도 사업상 필요한 것을 산 것인지 나오는데요. 신고가 잘 됐는지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이쪽으로 잘 몰라서 세무사무실에서 처리하는 대로 가고 있는데 신경을 잘 안써줘서요.
1개의 전문가 답변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세무회계 문 문용현 세무사 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세무사 사무실에 유선으로 문의를 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돈을 내고 맡기는 것이므로, 궁금한 점은 얼마든지 물어보셔도 되므로 카드 지출금액 중 비용처리를 얼마나 했는지, 가게에서 지출한 금액도 부가가치세와 종합소득세 신고시 모두 반영했는지 문의해보시면 됩니다. 세무서비스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른 곳에 맡기시는 것도 고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답변 게시판을 통한 답변은 질문에 기재된 내용만을 참고하여 현행 세법을 기준으로 제공되는 간단한 답변으로 세무대리 업무가 아닙니다.
택슬리 및 답변을 한 전문가에게 법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실제 업무를 진행하실 때, 반드시 개별 전문가와 상세 내역을 검토 후에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나도 질문하기
channelTalk-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