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설립. 광고대행업 + 파생투자 동시 업종에 가능한가요?

최근
온라인으로 광고대행업을 개인사업자로 하고있는 사람입니다. 어느덧 법인 전환이 고민되는 시점이 되서 고민중입니다. 그런데 이왕 법인 설립을 하려면, 제가 같이하는 주식,파생상품(선물,옵션,해외선물)도 법인 종목에 추가으로 하면 좋지않을까 싶어서요. 항상 광고대행업으로 돈을 벌어도, 주식이나 파생으로 큰 손해를 보면. 다음년도에 종소세를 내는것이 무척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법인명의로 투자도 같이하면, 투자실패시 손실로 처리될 테니 법인세의 부담을 덜지 않을까 싶어서요. 업종에 동시에 추가가 가능한건가요?
기타 업종
답변을 달아주세요!
지금 313명이 보는 중, 간단한 답변 후 수임을 유도해 보세요.
답변하기
1개의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택슬리입니다. 법인의 주업종을 인허가가 필요하거나 추가 요건이 필요한 투자업 등으로 하는 경우 해당 요건을 만족시켜야 하나 정관상 목적사업에 투자관련업을 넣으시고 주식 등을 투자하는 것은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재무제표에 금융자산 등 적정한 계정으로 계상) 다만 주식 등 금융상품 투자 시에 그 성격에 맞는 자산으로 회계처리 되며 그 성격에 따라 평가손익이 바로 비용으로 잡히거나 자본(매도가능평가손익)으로 계상될 수 있습니다. (평가손익이 자본으로 계상되더라도 처분시에는 당기손익에 반영) 일반적인 단기투자 목적시 단기매매금융자산으로 평가손실 비용 반영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더 상세한 질의 사항은 전문가 찾기를 통해 직접 상담도 가능하십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 도움이 됐어요!
질문하기

질문답변 주의사항

간단한 문의를 위한 곳이므로 복잡한 상담 및 세액 계산이 필요한 질문은 답변을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을 받지 못한 경우 매칭요청이나 전문가 찾기 메뉴를 이용해주세요.

답변 완료된 상담글은 작성자 비공개 상태로 인터넷에 검색 및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