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후 만 65세 어머니와 함께 사는 경우 세대분리

최근
안녕하세요. 결혼 후 10년 동안 어머니를 모시고 어머니 소유의 주택에서 결혼생활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어머니와 아내, 딸 그리고 저까지 4명이 한 세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현재 어머니가 만 65세입니다. 최근 65세 이상 부모를 봉양하기 위해 직계가족이 합가를 하는 경우에 분리된 세대로 간주하여 다른 세대가 각각 갖고 있는 주택을 합쳐 1가구 2주택자가 되지 않는다는 글을 보았습니다. 제 질문은 위와 반대로 계속 10년 동안 부모를 모시고 계속 산 경우에 자식이 앞으로도 계속 부모를 모시고 살지만 주민등록상 세대를 분리할 수 있는 지 궁금합니다. 즉 같은 주소지에 2명의 세대주(어머니와 자식)가 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이 때 본인의 이름으로 다른 주택을 사는 경우에 취득세, 종부세, 양도소득세 면에서 1가구 1주택과 동일하게 세금을 내는지 궁금합니다. 다른 주택을 사는 이유는 투자목적이며 거주지는 어머님 소유의 주택으로 유지할 계획입니다.
답변을 달아주세요!
지금 56명이 보는 중, 간단한 답변 후 수임을 유도해 보세요.
답변하기
0개의 전문가 답변
전문가 회원만 답변 가능하며, 답변 시 수임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
질문하기

질문답변 주의사항

간단한 문의를 위한 곳이므로 복잡한 상담 및 세액 계산이 필요한 질문은 답변을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을 받지 못한 경우 매칭요청이나 전문가 찾기 메뉴를 이용해주세요.

답변 완료된 상담글은 작성자 비공개 상태로 인터넷에 검색 및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