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시작전 TIP

개인사업자의 경우 등록되지 않은 사업용 신용카드라도 실질로 사업에 사용했다면 부가가치세 공제 및 비용처리가 가능하다!


안녕하세요

심현주 세무사입니다.


본 포스팅은 2020년 10월에 작성되었습니다.

하반기 부가가치세 예정신고 기간이 다가왔네요.

법인이나 개인사업자분들중 사유가 있으신분들은 예정신고를 하셔야겠죠?

그 중 카드사용 내역 받는 방법에 대해 잠깐 이야기 해보려고요.

바로 이전글에서 사업용신용카드 등록에 한번 실패했는데요

이 경우엔 등록이 되지 않은 기간에 대한

사용분은 홈택스 조회가 되지 않는다고 안내해주시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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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그래도 9월 개업이기때문에

마침 9월에 쓴 비용이 많아서 이걸 공제받지 못하면 손실이..

그래서 카드사용 내역을 받기 위해 kb국민카드앱을 사용해보았습니다.

그.러.나.


앱에서 받는 카드사용 내역은 부가가치세가 구분기재되어있지 않더라고요

홈페이지 자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럴땐 콜센터!


KB국민카드 콜센터 1588-1688(유료)

전화연결에는 시간이 조금 시간이 걸렸으나 친절하게 안내해주셨는데요.

일단 콜센터를 통해 자료를 받으면 좋은 점!

"엑셀"파일로 자료를 주신답니다.

팩스로 오는 사용내역은 하나하나 수기로 입력해야하지만

일반적인 회계프로그램이라면 엑셀파일을 이용시 업로드시간이 아주 많이 단축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엑셀파일 요청시, 부가가치세 구분기재 된 파일을 받으시면 더더욱 빠른입력이 됩니다!(짝짝짝)

부가가치세 구분기재된 파일은 다시 작업하는 과정이 필요해

바로 받지는 못하고 시간이 약간 소요되는거 같긴하더라고요

요약

콜센터 전화 > 카드사용내역 엑셀파일로 받고 싶어요! + 부가가치세 구분기재된 걸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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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사업용으로 쓰는 신용카드가 국민카드라서 국민카드만 확실히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혹시 다른 카드사 정보도 아시는 분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려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