꼭 필요한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수령 이메일 신청 및 수정



안녕하세요.

세금을 슬기롭게, Taxly 입니다.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받기 위해서 전자세금계산서 수신전용 이메일 주소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또, 회사 이메일 주소 변경 등으로 전자세금계산서 이메일을 수정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하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수령 이메일 신청 및 수정 방법 안내 드립니다. :)



1. 홈택스(https://www.hometax.go.kr/) 접속

2. 조회/발급 에서 "수신전용메일 신청" 접속

(조회/발급에 커서를 대거나 클릭하여 조회/발급 화면에 들어가서도 동일하게 "수신전용메일 신청"을 찾을 수 있습니다.)

3. 이메일 신청하기 or 해지 후 재 신청하기(수정)


<홈택스 접속-> 조회/발급>




<조회/발급 -> 전자세금계산서 -> 수신전용 메일 신청>

현재 신청 된 이메일이 있으므로 해지하기라고 버튼이 뜨는데요,

아직 신청한 적이 없다면 "신청하기"로 표시되어 신청을 누르면 되고

그리고 수정을 원하는 경우 이 "해지하기"를 눌러 해지 후에 다시 신청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아주 간단한 전자세금계산서 수신전용 이메일 신청 및 수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