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14

청년창업 세제혜택 한도 관련 질문드립니다.

1. 청년창업 세제혜택에 한도가 있나요? 법인세 또는 종소세가 몇억이상 나오면 지원이 안된다거나 하는 규정이 있을까요? 2. 소프트웨어 공급, 설치업으로 추가 사업을 할 예정입니다(사업자를 새로 만들어서 할 예정)청년창업 외에 다른 방법으로 세금을 절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4개의 전문가 답변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도율세무회계 정지욱 세무사 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1. 청년창업의 경우 기본적으로 나이, 창업지역, 업종 등을 고려하여 50% 또는 100%를 감면해 주는 제도입니다. 2. 세법에서는 각종 세금을 감면하는 경우에도 세부담의 형평성, 재정확보의 측면에서 최소한의 부담해야하는 세금이 있습니다. 이를 최저한세 라고 합니다. 3. 100% 감면 또는 인원증가에 따른 추가 감면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최저한 세 부담은 있으실 수 있습니다. 4. 조세감면에는 여러가지가 존재하시기에 사전에 적용여부에 대해 세무대리인과 상담이 필요합니다. 다만, 일반적으로는 아래와 같은 감면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1) 창업기업에 대한 감면 (2) 연구인력개발비에 대한 세액공제 (3) 각종 고용증대에 따른 세액공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김현우세무회계 김현우 세무사 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1. 매출 규모의 지원 제한은 없습니다. 청년에 포함될수있는지 중소기업에 해당하는지 창업에 해당하는지를 중점적으로 판단하셔야 합니다. 2. 일반적으로 조세감면을 기획할 때 활용하는 조항으로는 창업기업, 연구소, 고용증대 세액공제가 있습니다. 그 외 추가 적용되는지는 세무대리인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더보기
안녕하세요? 더블유케이 세무회계 이원근 세무사 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1. 금액의 한도는 없습니다. 다만, 최초로 소득이 발생한 과세연도와 그 다음 과세연도의 개시일부터 4년 이내에 끝나는 과세연도까지로 기간의 제한이 있습니다. 2. 절세 방법으로 감면, 공제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사업자분들이 많이 적용받고 계시는 것은 고용증대 세액공제, 중소기업 특별세액감면이 대표적인 항목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보다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면 전화상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더보기
안녕하세요? 명인택스 김누리 세무사 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1. 한도 없습니다. 2. 창업감면 외에 세금 감면 방법으로는 조특법상 혜택인 중소기업감면, 고용증가 감면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더보기
*질문답변 게시판을 통한 답변은 질문에 기재된 내용만을 참고하여 현행 세법을 기준으로 제공되는 간단한 답변으로 세무대리 업무가 아닙니다.
택슬리 및 답변을 한 전문가에게 법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실제 업무를 진행하실 때, 반드시 개별 전문가와 상세 내역을 검토 후에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나도 질문하기
channelTalk-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