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1

다주택자 양도세 문의

안녕하세요? 양도세와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제가 서울에 아파트 1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방(비조정지역)에 공시지가 1억 미만의 빌라 3채와 아파트 2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들 중 공시지가 1억 미만의 빌라 1채를 매도하려고 하는데요. 양도세가 얼마나 나올까요? 모두 보유기간은 2년이 넘었습니다. 그리고 하나만 더 여쭙겠습니다. 비조정지역으로 공시지가 1억 미만의 아파트나 빌라를 하나 더 사려고 하는데요. 경매로 낙찰받으면 경락대출이 가능할지요? 현재 5채에서 한채를 팔아도 4채가 되서 다주택자라 비조정지역의 1억 미만의 주택이라도 경락대출이 안될 수 있다고 해서 여쭙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전문가 답변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빌라는 비조정지역이고 2년이상 보유 하셨으므로 일반세율 적용 되시고, 구체적인 세액계산은 개별 질의 주시면 상담 가능하십니다. 대출 관련 내용은 은행에 문의 드리셔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질문답변 게시판을 통한 답변은 질문에 기재된 내용만을 참고하여 현행 세법을 기준으로 제공되는 간단한 답변으로 세무대리 업무가 아닙니다.
택슬리 및 답변을 한 전문가에게 법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실제 업무를 진행하실 때, 반드시 개별 전문가와 상세 내역을 검토 후에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나도 질문하기
channelTalk-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