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1

3주택자 양도 소득세 문의 드려요

아래 부동산 중 김포 아파트 매도 예정입니다. 중과세는 피할 순 없지만, 비용 등을 활용하여 절세 방안이 있을지 문의 드립니다. 2006년 12월 : 김포 A 아파트 취득금액 265백 (본인명의) 2017년 8월 : 서울 마포 B 아파트 취득금액 645백 (부부공동명의) 2018년 4월 : 서울 마포 오피스텔 취득 후 전세 (2억) (와이프 명의, 세입자가 전입신고 한걸로 암) 위와 같이 본의 아니게 다주택자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위 김포 A 아파트를 약 4억1천에 매도 예정입니다. 70프로 넘게 양도세를 내야 하는 걸로 아는데요. 중과를 피할 순 없겠지만, 비용을 최대한 높이거나 제가 모르는 절세 방안이 있다면 상담 좀 하려고 합니다.
1개의 전문가 답변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모두 수도권에 소재하는 주택으로 중과 적용이 될 것으로 사료됩니다만, 말씀해주신 바와 같이 소득세법상으로 인정되는 비용은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비용에 따라 적격증빙(신용카드매출전표,현금영수증)이 필요한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으니 자세한 상담히 필요하시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질문답변 게시판을 통한 답변은 질문에 기재된 내용만을 참고하여 현행 세법을 기준으로 제공되는 간단한 답변으로 세무대리 업무가 아닙니다.
택슬리 및 답변을 한 전문가에게 법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실제 업무를 진행하실 때, 반드시 개별 전문가와 상세 내역을 검토 후에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나도 질문하기
channelTalk-icon